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서브슬라이드
  • home

“건강한 신앙, 건강한 삶”


21세기 최고의 화두는 "건강"입니다.

최근 먹을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웰빙’이란 단어를 붙이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에 대하여 마음을 쏟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건강한 신앙에는 무관심하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건강한 사람은 삶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혼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삶은 영과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의 삶이 건강하면 우리의 영도 함께 건강할 것이요, 우리의 영이 건강하다면 더불어 삶이 건강해지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건강한 교회를 만나야 합니다.
왜냐하면 건강한 교회 안에서 건강한 신앙이 가능하며,건강한 신앙이 건강한 삶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흔히 건강한 교회를 이루는 요소를 다섯 가지로 이야기 합니다.

이는 레이투르기아(예배), 디다케(교육, 양육, 훈련), 코이노니아(교제, 친교, 성도간의 연합), 케리그마(선교, 전도), 디아코니아(봉사, 사회적 책임) 입니다.
이에 광주서남교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통하여 건강한 교회로서의 역량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우리교회에서는 '건강한 신앙, 건강한 삶'을 위하여,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요 4:23)를 드림으로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실만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주일 낮 예배와 오후예배, 그리고 각종 기도회(수요기도회, 새벽기도회, 아도나이기도회)를 통하여서 하나님의 영과 우리들의 영이 참되게 만나서 진정한 교제가 이루도록 돕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우리교회에서는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으로, 제자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자훈련은 기초반(2개월)·제자반(1년)·사역자반(1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씀을 바탕으로 한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를 양성함으로, 교회의 기틀을 튼튼하게 세우며, 평신도를 주님의 제자로 만들어 교회의 제반 사역에 동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교회학교의 활성화를 통하여 '다음세대를 길러내는 중책'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우리교회에서는 매주 금요기도회(가정기도회, 구역기도회, 대교구기도회)를 통해서 구역원간의 교제·친교를 실시합니다. 주일에 선포된 말씀을 토대로 가정과 교회에서 모이는 이 모임을 통해 성도 간에 한 주간의 삶을 나누며, 서로 중보적 기도를 합니다.

네 번째로 우리교회에서는 ‘참 좋은 날’(상반기)과 ‘참 특별한 날’(하반기)이라는 전도 프로그램을 연2회 실시하고 있으며, 드로아 전도대 및 교구 전도대를 통하여 백운동 인근 지역 전도를 매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우리교회에서는 백운동을 비롯한 지역의 이웃을 섬기는 디아코니아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소망대학 및 서남문화교실을 통하여 지역사회 문화발달을 선도하고 있으며, 도르가 사역(반찬 봉사) 사랑나눔터 바자회, 랑의 쌀 나누기, 해외 의료 및 미용봉사 등의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는 지역 안에 어려운 가정들의 개인 주거시설 보수, 공동 생활환경 개선사업 등을 새롭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상을 균형 있게, 그리고 골고루 실천하는 ‘광주서남교회’는 세상 속에서나 하나님 앞에서 건강한 교회입니다.
저희 ‘광주서남교회’로 나오셔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건강한 신앙, 건강한 삶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담임목사 조 택 현